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용산구선관위 정승곤 사무국장 인터뷰
  • 작성일 2021-02-22 14:16

용산구선관위 정승곤 사무국장 인터뷰 - 안전하고 공정한 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할 터

1. 언 론 사 : 신용산신문 제975호, 3면

2. 인 터 뷰 : 용산구선관위 정승곤 사무국장

3. 내     용

(1) 2021. 4. 7. 실시하는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에 임하는 자세는?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우리나라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지로서 선거때마다 치열한 경쟁을 벌여 이목이 집중돼 왔다.

특히, 용산구는 지리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역, 남산타워, 이태원, 전쟁기념관 등이 위치한 곳으로서

서울의 경제.사회 중심지이자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우리나라의 역사이자 관문이다.

특히, 서울역에 설치한 사전투표소는 우리위원회의 성공적인 선거관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린 곳으로서, 그 투표의 규모와 물량면에서 압도적이다.

용산구의 선거관리가 곧 대한민국의 선거관리라고 여길 만큼 용산구선거관리위원회 전 직원이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



(2) 현재 선거 관리상황은?


현재 선거관리 인력·시설·장비 및 투.표소 등을 확보해가고 있다.

안정적인 선거관리기반 확립을 위해 유기적 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예방·단속활동 또한 철저하게 전개하고 있다.



(3) 이번 선거에서 중점 관리대책은?


이번 4월 7일에 실시하는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는 2022년 양대 선거를 앞두고 국민적 신뢰를 공고히 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코로나19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면서도 정확한 투.표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다.

선거관리의 어떤 분야도 소홀함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여 안전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