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공지사항

국회방송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 시즌5』 고등학생 토론팀 모집
  • 작성일 2017-10-20 08:53
개요11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이 될 고등학생들의 토론능력향상과 민주시민교육에 기여하고자 하는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 시즌5』가 전국 고교생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고교서바이벌토론왕』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네 번의 시즌을 방송하였으며, 이번, 2017년 하반기 새로운 시즌을 개최, 방송하게 됩니다.
이번 대회부터는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의 대회 참가실적을 각 팀 참가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가 가능하도록 권장할 방침입니다.
(아래 참가방법 참조)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절 토론왕 시즌5』부터는 참여학생 뿐만 아니라, 열정적으로 참여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는 지도교사님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지도교사상”을 신설할 예정이니, 토론담당 교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회방식
국제대회규격인 Public Forum의 방식을 근간으로 2팀(각 팀 3명)간 경합을 거쳐 전문심사위원단과 방청심사단(대학토론동아리)의 평가를 합산해 승패를 겨룹니다.
지역 예선은 11월 중순 충남대학교에서 실시하며(예정) 1주일 전 접수카페에 논제를 공지한 후 논제에 대한 조별 디베이트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지역예선 일정과 장소는 추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시상내역
1위팀 : 대상(국회의장상)
- 상금 :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견학
(※팀사정으로 견학이 불가할 경우, 상금(팀 200만원)으로 대체)
- 지도교사상(국회사무총장상)
2위팀 : 최우수상(국회사무총장상)
- 상금 : 팀 150만원
- 지도교사상(국회사무총장상)
3위팀 : 우수상(국회사무총장상)
- 상금 : 팀 100만원
- 지도교사상(국회사무총장상)
 
 
참가방법
프로그램 온라인(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debate2018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내용을 작성 후 게시판에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 접수 후 오디션 당일에 출력한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참가실적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를 위해, 참가신청서에 학교 대표팀으로서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학교장 직인을 받아오길 권장합니다.
※ 국회방송은 참가팀의 소속 학교와 협의하여 참가팀에게 학교 대표팀 자격을 인정하는 교장직인 날인을 권장하여, 이번 대회 참가실적을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예정임(단, 교장직인 날인을 통한 대회 참가실적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여부는 각 학교의 권한임)
 
문의 : 이성선 작가 010-5629-9024 / 팽준영 PD 010-3248-2694
이정필 PD 010-6451-9296
 
 
참가 마감
~2017.10.31.(화) 24:00까지 – 수도권, 지역 통합
대회의 세부 일정에 관한 내용은 위 임시카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질문사항은 카페에 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국회방송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 시즌5』에 뜻있는 고등학생 여러분과
지도교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