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 서울시선관위, 제4회 유권자의 날 행사 개최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4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5월 10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사전투표 체험, 역대 선거사진 전시회, 선거상식 OX퀴즈, 위원회 탈 인형과 추억 만들기, 성년의 날 기념 축하 메시지 전달, 축하공연 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유권자의 날’은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과정인 선거와 투표참여의 중요성에 대하여 국민과 인식을 같이하고, 유권자의 권한과 책임의 의미를 조명하기 위하여 2012년부터 법률로 제정하여 매년 기념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보통?평등?직접?비밀선거에 의해 실시한 1948년 5월 10일 국회의원 총선거에 따라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로 제헌의회를 구성하였고, 제헌의회에서 대한민국 헌법을 제정하고 대한민국 정부를 탄생시키는 등 우리나라 민주정치의 출발점이 된 5?10 국회의원 총선거를 기리기 위하여 5월 10일을 ‘유권자의 날’로 정하게 된 것이다.
서울시선관위는 이번 제4회 유권자의 날을 계기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의 주권의식을 높여 우리 민주정치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와 화합의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27640315)에서 제작한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 서울시선관위, 제4회 유권자의 날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