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온라인투표로 배우는 미래유권자 민주시민교육!
  • 작성일 2015-09-10 14:35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생활주변 선거의 투표편의성 제고 및 각종 정책·의사결정의 합리적 의견수렴을 위해 연초부터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선관위가 운영하는 “투표만세 실천학교”는 학교 내 선거 및 각종 의사결정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 미래유권자의 갈등관리 및 민주시민교육에도 효과를 기대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9월 10일 학산초등학교(영동군 소재)에서는 '가을현장체험학습 장소 선정'을 위한 온라인투표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각종 기관·단체 및 공동주택 등의 대표자 선출 투표와 더불어 정책결정을 위한 찬반투표, 주민의견수렴 등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온라인투표시스템 이용신청 및 방법 등은 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확인하거나, 가까운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온라인 투표시스템을 이용한 투표 장면
선거절차 이해를 위해 투개표소 모형 입체퍼즐 어린이가 바라보고 있는 장면
 
공공누리 마크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43-237-3940)에서 제작한 온라인투표로 배우는 미래유권자 민주시민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