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
  • 작성일 2018-12-20 17:34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 우리위원회는 10.16.(화), 10.24.(수) 강동고등학교와 서부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10.16.(화) 강동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26명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일까요? 수업을 열심히 듣고있는 우리 학생들! 그 다음으로 진행된 선거체험교실! 후보자 소개와 선거벽보도 직접 제작하는 모습!! 후보자 공약을 발표하고 열심히 선거운동을 펼치고있는 강동고등학교 학생들~!! 실제 선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 모의투표와 개표! 당선된 학생에게는 당선증 수요식도 이루어졌습니다! 2018.10.24.(수) 서부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22명 선거과정에 대해 강의를 들을 후 직접 선거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선거벽보도 제작하고~ 모둠별로 선거공약을 발표하고 선거운동을 펼치는 학생들! 제 후보를 뽑아주세요~!! 투표 전 공직선거 후보자와 투표절차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투표소에서는 투표안내요원을 찾아주세요! 모든 투표소에 장애인선거권자를 위한 마우스피스형, 밴드형 기표용구가 비치되어 있다는 사실에 친구들이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투표소에는 점자형 투표보조용구도 마련되어있어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강의답게 실제로 투표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을 상세하게 교육해주는 대구시선관위의 체험형 민주시민교육! 투표를 마친 후 직접 개표를 진행하는 학생들! 여기는 개표 진행이 한창입니다! 개표 후 진행된 당선증 전달식~!! 후보자등록부터 선거운동, 투, 개표, 당선증전달까지 !! 미니선거를 체험해보았어요!! +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

 

우리위원회는 10.16,  10. 24. 강동고와 서부고의 특수학급학생 48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일까요?

 

수업을 열심히 듣는 우리 학생들

 

그 다음으로 진행된 선거체험교실

 

후보자 소개와 선거벽보도 직접 제작하는 모습

 

후보자 공약을 발표하고 열심히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는 강동고 학생들!

 

실제 선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 모의투표와 개표!

 

당선된 학생에게는 당선증 수여식도 이루어졌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053-767-2584)에서 제작한 특수교육대상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체험형 민주시민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