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 개최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 개최
= 전국 최다 규모, 경기도 지역의 완벽한 개표관리 도모 =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정확하고 투명한 개표진행 등 완벽한 관리를 위해 4월 17일(월) 11:00 도선관위 공명선거실(4층)에서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호선하며, 현재 도선관위 위원장은 수원지방법원장이며, 42명의 구·시·군선관위 위원장은 부장판사 등이 맡고 있다.

  이번 회의는 대통령의 궐위에 따라 짧은 기간에 선거를 치러야 하는 상황에서 대통령선거의 중요성과 의미를 엄중히 인식하고, 선거인수 1,020만여 명으로 전국 최다로서 선거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완벽한 선거관리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에서는 개표관리의 공정성 확보 및 신뢰증진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며, 개표과정에 불필요한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투명하고 정확한 개표관리를 강조할 방침이다.

주요 회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 투표함 개함 시 투표지를 철저히 확인하여 투표록의 오기 여부를 점검하고, ▲ 투표지분류기에서 후보자별로 분류한 투표지는 투표지심사계수기를 통해 전량 육안으로 확인한다.
▲ 개표상황표에 투표지분류 개시시각, 서명·정정사유 등이 올바르게 기재되었는지 개표상황표 확인석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고, ▲ 구·시·군위원회 위원들이 후보자별 득표수·무효투표수 등을 철저히 검열한 후, 개표상황표에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한다.

한편,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이 개표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개표진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개표참관인의 참관을 적극 보장하는 등 투표함 접수부터 위원장의 개표결과 공표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31-259-4895)에서 제작한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