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제19대 대통령선거, 빛날 특별 인터뷰
  • 작성일 2017-04-27 09:33
빛날
====================================이하 웹접근성 준수를 위한 설명 글입니다.=============================
정태성 홍보과장님 빛날 특별인터뷰
 
완벽한 방송을 위해 준비중~ 방송일시 2017. 4. 19.(수) 18:10~19:15
 
Q.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선을 위한 홍보활동?
19대 대선슬로건은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으로 친환경자동차 홍보, 소주병 200만병 홍보문구 게재, 선거문화 체험행사, 캘리그라피 전시, 모의투표 체험, 투표지분류기 운영과 같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Q. 수개표 분류기 의혹에 관하여?
투표지분류기를 전자개표라고 오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투표지분류기는 은행에서 돈세는 기계와 같은 원리로 외부 네트워크와 연결되어있지 않아 개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깨끗한 선거를 위해 어떤 단속활동을 하는지?
중대선거범죄를 중점으로 단속하고 있습니다. 중대범죄에는 비방흑색선전, 특정지역 모욕 비하행위, 불법 선거운동 조직 설치라던가 공무원의 선거 관여행위, 매수 및 기부행위 등이 국민의 의사를 왜곡하지 않도록 철저히 단속하겠습니다.
 
Q. 선거운동 3일째, 선거법 위반사례?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지금까지 대선관련해서 고발 2건, 경고 2건, 사이버상의 선거법 위반행위 1,300여건을 삭제 조치한 바 있습니다.
 
Q. 선거법 위반, 유의할 점이 있다면?
예를 들어서 말씀을 드리자면, 지난 총선일이지만 술에 취해서 현수막을 뜯어서 발로 차고 찢거나 하는 행위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특히 중대범죄로 보고 있습니다. 형벌로는 2년이하, 400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하기 때문에 정당한 이유없이 이러한 행위들을 하시면 절대 안되겠습니다.
 
Q. 이번 대선에서 개정된 선거법은?
가장 큰 변화로 유권자들이 관심 있을 만한 사항이 투표 인증샷입니다. 선거일에도 투표 인증샷은 어느 정도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선거일을 포함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는 누구든지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인터넷을 통해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1~3 : 인터뷰 준비
사진 4~10 : 인터뷰 진행 중
 
제19대 대선 사전투표
일시 5월 4일 ~ 5일 (오전 6시~오후6시)
제19대 대선 투표
일시 5월 9일(오전 6시~오후8시)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