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방송토론위원회

공지사항

[보도자료]후보자토론회, 인터넷.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최은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운동기간중 각급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개최하는  후보자TV토론회를 방송일에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을 위해 '후보자TV토론 다시보기' 서비스를 3월 31일부터 제공하게  되며,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과 인터넷(www.tvdebate.co.k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후보자TV토론회 방송일정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 선거특집페이지(www.nec.go.kr),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 집(www.debates.go.kr), 후보자TV토론 다시보기 인터넷웹,모바일웹(www.tvdebate.co.kr), 포털사이트(NAVER 및 DAUM 총 선 특집 페이지 '토론회')를 통해 제공된다.
 

후보자TV토론회는 비례대표후보자토론회 3회, 지역구국회의원 후보자토론회등 466회, 기초단체장 재.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16회 등 전국적으로 총 485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공영방송(KBS, MBC), 민영방송, 중계유선방송을 통해 생중계  또는 녹화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후보자TV토론회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시청률 제고를 위해 선거기간개시일인 3월 31일부터 사 전투표일 전일인 4월 7일까지를 '후보자TV토론 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하고, 모든 토론회를 이 기간에 집중적으 로 방송할 예정이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후보자TV토론회는 합동연설회의 폐해를 개선하고 미디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정책 및  공약, 자질 등을 검증하기 위하여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라 2004년부터 실시하는 제도인 만큼 이번 토론회를 꼭 챙 겨 보고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라며, 투표에 꼭 참여하여 신성한 권리를 행사해 주도록 당부했다.

붙임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TV토론 방송 예정 현황(광주)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2-382-7607)에서 제작한 [보도자료]후보자토론회, 인터넷.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