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4·5 보궐선거 대비 창녕군 새내기유권자 교육 실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5일 실시하는 창녕군수 등 보궐선거가 실시됨에 따라 경상남도교육청과의 협업으로 33일 창녕 남지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생애 첫 선거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선거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녕군 지역의 8개 고등학교 3학년생 ‘18세 유권자의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참여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권자의 의미와 역할, 선거절차와 방법은 물론, 학교에서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과 후보자 정보·공약 확인 방법 등 새내기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위해 알아야 할 선거정보 위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선관위 김진수 사무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18세 유권자가 주권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신의 권리를 소중히 행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선관위는 지난 양대선거시 경남도교육청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도내 모든 고등학교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선거 교육을 실시하여 새내기 유권자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하였다.


[관련사진]

(관련사진)경남선관위 4.5.보궐선거 대비 새내기유권자 교육 실시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4·5 보궐선거 대비 창녕군 새내기유권자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