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4·5 창녕군수보궐선거 등 앞두고 창녕지역 다문화 유권자 대상 선거연수 실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5일 실시하는 창녕군수보궐선거 등 창녕군 일원에서 실시되는 보궐선거를 앞두고 32313시 창녕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 유권자 대상으로 선거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우리 지역의 엄연한 유권자임에도 불구하고 언어장벽 및 문화적 차이, 선거제도의 이해 부족 등으로 선거권 행사에 어려움이 많았던 다문화 유권자들의 참정권 보장과 투표편의 증진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선거제도와 절차,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확인 방법 등 올바른 후보자 선택에 필요한 필수적인 선거 정보는 물론, 모의투표체험을 실시하여 투표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경남선관위 김진수 사무처장은 “4·5 보궐선거를 앞두고 실시하는 이번 거연수를 통하여 다문화 유권자들이 우리나라 선거제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참정권 행사에도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선관위는 다문화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선거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창녕군을 시작으로 12개 시·군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강생을 으로 선거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덧붙임 다문화가족 연수 사진 2(별첨).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4·5 창녕군수보궐선거 등 앞두고 창녕지역 다문화 유권자 대상 선거연수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