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국회의원선거 개표 시연, 더 정확하게! 더 공정하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 15일에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대비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개표 관리를 위해 11월 29일(금) 오전9시부터 도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모의개표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도내 22개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선거계장 및 선거주무관을 대상으로 개표 전 과정을 시연하고, 개표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여러 문제점을 상정하여 그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직원들의 개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등록 정당의 증가로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길어져 투표지분류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비례대표 투표지 수작업 개표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중점을 두고 시연회를 진행했다.

도선관위는 이번 모의개표 시연회를 통해 위원회 전 직원이 개표절차를 정확히 숙지하여 개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와 불신을 불식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모의개표 시연회 관련 사진 1부.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0)에서 제작한 국회의원선거 개표 시연, 더 정확하게! 더 공정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