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도선관위, '대학생이 만들어가는 U-매니페스토' 등 주제로 토론회 개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민구)는 창원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개설 2014년도 제1학기'현대 민주주의 이해'교양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5월 23일(금) 오후 3시부터 도선관위 6층 회의실에서 '대학생이 만들어 가는 U-매니페스토' 등 3개의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자체 개발한 U-매니페스토 평가지표를 적용하여 대학생들이 바라보는 관점에서 창원대학교의 발전방향을 직접 설계해 보도록 하고, 20대의 저조한 투표율에 대한 원인 진단과 해결방안을 스스로 모색해 보도록 하는 한편, 민주주의가 성숙한 서유럽의 대표적인 두 나라(스웨덴과 스위스)의 서로 다른 민주주의 방식을 비교한 후, 우리나라의 민주주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도록 토론 주제를 부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월 28일 '민주사회에서 유권자의 역할' 특강 및 사전투표 체험, 4월 18일 '민주선거와 훌륭한 지도자' 특강 및 '공직선거법' 강의에 이어 세 번째 참여하는 것이며, 마지막 참여는 6월 4일 선거일에 교양강좌 수강 학생 전원을 개표사무원으로 위촉하여 개표사무에 직접 참여시킨다고 밝혔다.
도선관위 신영식 홍보과장은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번 토론회가 학생들에게 숙제를 안긴 셈' 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