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6·4 지방선거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 26일부터 개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민구)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위하여 오는 5월 26일부터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투표소 찾기 서비스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gn.nec.go.kr)는 물론 인터넷 포털사이트(다음, 네이버 등)와 모바일 앱을 통해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하여 간단히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약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 투표소 찾기’ 모바일 앱에는 단순히 (사전)투표소 검색뿐만 아니라, 선거일정, 후보자명부, 투·개표 진행에 대한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특히 사전투표 대기시간에 대한 정보(대기 인원 20인 이상일 때)까지 확인할 수 있어 사전투표소를 찾는 유권자에게는 유용한 앱이다.
한편, 선관위가 5월 25일까지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을 통해서도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투표장소가 변경된 지역은 종전 투표장소 입구나 거리에 안내 현수막 또는 벽보를 게시하여 변경된 사실을 사전에 안내하고 투표당일에는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유권자들이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도선관위 신영식 홍보과장은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분들은 사전투표기간에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 과 “투표하러 가기 전에 선관위가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