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내 2개 조합장선거 투표지 재검결과 당초 개표결과와 일치
도내 2개 조합장선거 투표지 재검결과 당초 개표결과와 일치
= 부경양돈조합?밀양시산림조합, 당초 개표결과와 한 표의 차이도 없어 =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8일 도선관위 회의실에서 지난 3월 11일 실시한 김해 부경양돈협동조합장선거와 밀양시산림조합장선거 투표지를 재검표하였으나, 두 선거 모두 당초 개표 결과와 단 한 표의 차이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 날 재검표는 낙선자 측에서 투표의 효력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서 재검표를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재검표는 도위원회 위원 참여하에, 후보자측 참관인이 참관한 가운데 부경양돈조합장선거부터 ①투표지 보관상자 봉인 이상유무 확인 ⇒ ②후보자별 유효표 및 무효표 재검표 ⇒ ③위원 검열 ⇒ ④검증결과 위원장 공표 ⇒ ⑤투표지 재봉함?봉인 순으로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밀양시산림조합장선거 재검표 과정에서 참관인들이 ▲ 정규의 기표용구를 사용하여 기표한 것이 맞는지 의심스럽다 ▲ 어느 후보자란에 기표했는지가 불명확하다는 이유로 확인을 요청한 사례가 두 건 있었으나, 투표지 검증 결과 모두 유?무효 규정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지난 3월 11일 김해 부경양돈협동조합장선거에서는 기호 4번 이재식 후보자가 125표를 얻어 2표차로 당선되었으며, 밀양시산림조합장선거 또한 기호 2번 이만우 후보자가 983표를 얻어 2표차로 차점자를 따돌리고 당선된 바 있다.

붙임 관련 사진 5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도내 2개 조합장선거 투표지 재검결과 당초 개표결과와 일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