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선거기간 앞두고 농협·수협·산림조합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공명선거 캠페인 펼쳐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 농협·수협·산림조합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오는 3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이색적인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가장 큰 특징은 거창군 가조면에 소재한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를 적극 활용한 것에 있다. 각 조합은 Y자 축에 해당하는 다리에 맞춰 현명한 선택’, ‘깨끗한 경쟁’, ‘희망찬 조합문구가 들어간 현수막을, 그리고 세 개의 축을 연결하는 중심부에는 투표참여를 나타내는 기표 모양의 현수막을 펼쳐 깨끗한 선거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또한 이를 드론을 활용한 파노라마 촬영을 통해 Y자형 출렁다리와 절묘하게 조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을 담아냈다.

한편, 이날 우두산 일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 배부를 통해 금품선거 근절 및 과태료·포상금 제도 안내활동도 병행했다.

경남선관위 김진수 사무처장은 도선관위는 앞으로도 계기 등을 이용하여 각 조합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선거기간을 앞두고 실시한 이번 캠페인이 오는 3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희망찬 조합으로 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별첨) 1.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선거기간 앞두고 농협·수협·산림조합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공명선거 캠페인 펼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