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제13회 유권자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13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511() 남해군 삼동면에 소재한 원예예술촌에서 “5월의 남해, 유권자의 꽃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강연·체험행사·공연·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특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대학교 및 경남도립남해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민주시민교육 특강, 원예예술촌 꽃들을 소재로 한 모의 투표체험,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천연비누 만들기, 남해군 가족센터와 함께하는 다문화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경남 지역 청년 퓨전밴드인 DNS 뮤지션의 성악과 국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공연에 이어, 서바이벌 선거 골든벨 퀴즈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유권자의 날은 우리나라 최초로 실시된 민주적 선거인 1948510일 국회의원선거를 기념하여, 매년 ‘510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투표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유권자의 날 행사가 선거의 중요성과 유권자의 소중한 권리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행사 사진 1.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66-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제13회 유권자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