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리대책 논의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20년 1월 17일 오전, 도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22개 구·시·군선관위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를 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중점 관리대책을 논의하였다.

선관위는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위해 ▲ 정확하고 완벽한 선거사무 구현, ▲ 자유롭고 정의로운 공정선거 실현, ▲ 유권자 선거참여 제고 등을 3대 중점 과제로 정하였다.

특히, 선거권 연령 하향으로 교육현장에서의 혼란이 없도록 사례 중심의 선거법 안내자료를 제공하고, 도내 190여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거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주요 과제별 대응방안은 다음과 같다.

정확하고 완벽한 선거사무 구현을 위해 선거구별 특성과 관리여건을 고려한 최적의 선거관리체제를 구축하고, 정확한 투·개표 관리를 통해 절차사무의 신뢰성을 확보하며, 재·보궐선거 동시실시 지역 및 선거인 집중 예상 사전투표소 등을 특별 관리한다.

자유롭고 정의로운 공정선거 실현을 위해 ▲ 적극적 사전 안내·예방으로 준법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선거권 연령 하향에 따른 학교 교육현장에서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관여 행위에 엄정 대응하고, 공정한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중대선거범죄는 강력하게 조치한다.

유권자 선거참여 제고를 위해 유권자가 참여하는 공감형 홍보를 추진하고, 올바른 선거정보의 제공으로 국민의 알권리를 적극 보장하며, 고령자·장애인·거주불명등록자 등 투표참여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홍보’를 실시한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리대책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