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함 등 보관장소 CCTV 24시간 공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도선관위 청사에 대형 모니터를 설치하여 도내 22개 구··군선관위의 투표함 보관장소의 CCTV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우편투표함(거소·선상투표함, 재외선거인·국외부재자투표함, 관외사전표함)보관장소는 관할 선관위가 거소투표함 비치 전인 3. 29.(선거일전 12)부터, 관내사전투표함 보관장소는 사전투표 마감 후 관할 선관위에 관내사전투표함이 인계되는 4. 5.(사전투표일 첫날)부터 선거일 개표소 이송시까지 해당 CCTV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양대선거(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까지는 정규 근무시간(918)에 한해 중앙, ·, ··군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하여 사전 열람신청서를 작성한 후 CCTV영상 열람이 가능했으나, 올해 국선부터는 도선관위 청사 외부에서 모니터를 통해 사전 신청 없이 24시간 자유롭게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 투표마감시각까지 매일의 관외사전투표지 회송용봉투 등이 다량으로 접수되는 경우 정확한 수량 계수와 접수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일부 구··위원회에서는 정규 근무시간 중이나 심야시간에도 여러 번 우편표함 보관장소에 출입하여 회송용 봉투를 투입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는 바, 이는 지극히 정상적이고 합법적인 업무수행 과정이므, 불필요한 의혹제기 등 선거사무에 지장을 주는 행위는 삼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선관위 위원장(이용균) 관내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영상 모니터 설치현장을 점검하고, 통제·방범시스템이 적용된 사전표함 등 보관장소를 24시간 촬영하여 보안통신망을 통해 CCTV영상이 외부에 공개되는 만큼 어떠한 조작이나 부정이 개입될 여지가 없음을 강조하며, 거관리위원회는 모든 절차를 정확하게, 모든 선거과정을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여 국민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 관련 사진 1.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함 등 보관장소 CCTV 24시간 공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