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3. 13. 실시 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 열려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22개 구시군위원회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로, 도내에서는 172개 농··축협 및 산림조합의 조합장을 선출하게 된다.

 

설명회는 ▲ 후보자등록 요건 및 신청절차 ▲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 ▲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의 이해 등을 중심으로 안내하면서, ‘돈 선거’ 관행을 근절시키기 위한 위반행위 예방 및 단속방침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조합별 정관 등에 따라 상이한 후보자등록서류 준비요령 뿐 아니라, 선거 전과정에 걸쳐 후보자가 알아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자리이므로 입후보예정자는 빠짐없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당일 설명회 참석자에게 선거사무안내 책자 배부

한편, 후보자등록은 2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후보자등록신청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0)에서 제작한 3. 13. 실시 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 열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