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초·중·고등학생 대상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말까지 도내 72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2,6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민주주의 선거교실」은 게임과 퀴즈를 통해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일깨우고, 동화 속 캐릭터나 역사 인물을 활용해 가상의 선거를 치러보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공감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남선관위는 「민주주의 선거교실」외에도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등을 대상으로 미래의 리더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참여하는 미래유권자”, “토론의 이해와 실습” 두 과정으로 진행되는 「청소년리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부터 법무부 소속기관과 연계하여 청소년꿈키움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참여의식 함양을 위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경남선관위는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선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권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더 많은 학교와 기관이 선거관리위원회의 민주시민교육에 참여 해 주길 당부하였다.
붙임 「민주주의 선거교실」운영 사진자료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초·중·고등학생 대상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