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4·3 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권민호후보자 사퇴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3일 실시되는 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후보자로 등록했던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권민호후보의 사퇴서를 3월 25일 창원시성산구선관위에서 수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후보자는 모두 6명이 되었으며, 선관위에서는 투표소(사전투표소 포함)에서 사용될 투표용지 중 사퇴한 후보자의 기표 란에는 ‘사퇴’ 라는 문구를 인쇄하여 유권자의 혼란을 막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다만, 사퇴 전인 지난 24일 발송된 거소투표용지에는 사퇴한 후보자의 기표란에 ‘사퇴’라는 문구가 없어, 별도로 거소투표자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연락처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문자메시지, 전화 등을 통해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선관위는 사퇴한 후보자의 선거사무소가 다른 후보자의 선거운동을 위한 유사기관으로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사퇴한 후보자 측에 안내하였다.

경남선관위는 사퇴한 1번 더불어민주당 권민호후보에 기표하면 무효가 되는 만큼 유권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2)에서 제작한 4·3 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권민호후보자 사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