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지역아동센터 대상 「선거교실」 운영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지역아동센터경상남도지원단은 8월 12일부터 9월 중순까지 도내 30개 지역아동센터 700여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_참여권 중심의 선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2019년 4월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미래유권자인 아동·청소년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지역아동센터 대상「선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은 게임과 퀴즈, 가상 공약 발표, 선거 포스터 그리기 등 아동센터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공감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낯선 주제인 ‘민주주의’를 보다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역아동센터경상남도지원단은 “선거교실은 아동 권리 중 가장 관심이 적은 ‘참여권’을 배우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성장해서도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잘 이행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선관위는 “지난해 15회로 시작한 선거교실이 올해는 규모를 키워 30회로 운영된다.”면서 “지역아동센터경상남도지원단과 협력을 강화하여 아동·청소년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연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지역아동센터 대상 「선거교실」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