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NC다이노스 ‘단디’, 아름다운 선거 홍보대사 되다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6일(일) 마산야구장에서 ‘아름다운 선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경남이 연고지인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도선관위 이용섭 사무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이어 두 번째로 홍보대사로 위촉된 ‘단디’는 우리 지역 야구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선관위와 함께 공감?소통?참여를 통한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디’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이에 ‘단디’는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는 퍼포먼스를 한 후, “이번 제19대 대통령선거가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람객들에게 투표참여에 대한 적극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남도선관위는 이날 경기에 앞서 사전투표 체험 및 에어아바타를 활용한 유권자와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선거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아름다운 선거 홍보대사로 위촉된 ‘단디’는 선거일까지 마산야구장을 찾는 유권자를 대상으로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NC다이노스는 대통령 선거일인 5월 9일 홈경기에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들이 당일 입장권 구매시 투표확인증이나 인증샷을 보여 주면 한 장 가격에 두 장을 구매할 수 있는 “투표하고 TWO표 받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 사진자료 5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