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4.12. 보궐선거 사전투표 4월 7일, 8일 이틀간 실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도내 10개 선거구에서 치러지는 4. 12. 보궐선거에서 개인사정 등으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4월 7일(금)과 8일(토) 이틀간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전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이번 보궐선거의 사전투표소는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읍·면·동마다 1곳씩 도내 40곳에 설치되었으며, 전국적으로는 재·보선 지역 9개 시·도에 총 190곳이 운영된다. 신분증을 소지하면 주민등록지와 상관없이 전국 재·보궐선거 지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누리집(www.nec.go.kr)과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선관위 대표전화 13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상남도선관위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선거공보나 중앙선관위 누리집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이번 사전투표 기간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