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선생님과 함께 꽃피우는 민주주의 선거교실」초·중등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초?중등교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인「선생님과 함께 꽃피우는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7월 31일부터 5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내 초?중등교원 40명을 대상으로 미래유권자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법 등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선거제도의 이해 △민주시민교육 방법론 △토의?토론수업 운영기법 등 직무에 도움이 되는 과정 외에도 △꽃과 나의 문학이야기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선거연수원 교수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도선관위 김종영 상임위원은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성숙한 선거문화의 정착을 위해서는 교육현장에서 교육자의 역할과 책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 모두가 미래유권자인 학생들의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형성에 등불과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본 연수는 2011년부터 경상남도교육연수원의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200여명의 초·중등 교원이 본 과정을 수료하였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