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4·3 국회의원보궐선거 투표율 올리기 안간힘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3일 실시하는 국회의원보궐선거(창원시성산구선거구, 통영시고성군선거구)의 투표참여 관심을 높이고자 7.3미터 높이의 투표함 모형 대형 선전탑을 3월 14일부터 창원시청광장과 통영시 관문교차로에 설치하여 선거일 등 선거정보와 정책선거를 알리고, 투표용지에 표기하는 기표모양을 LED 조명으로 설치하여 야간에도 유권자들에게 투표참여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3월 14일부터 선거일까지 보궐선거지역 15개 빵집에서 투표빵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이어 대한제과협회 경남지회(회장 이혁기) 경남선관위가 협업으로 기표모양을 표현한 투표빵을 통해 유권자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우체국 우편차량 50대를 이용하여 선거일을 홍보하고 대형유통마트 포장박스용 테이프에 선거정보를 담아 활용하며 각종 계기를 이용한 보궐선거 투표참여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투표율 올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도선관위는 “이번 국회의원보궐선거는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유권자들과 친근한 빵을 소재로 한 투표빵 홍보와 대형 투표함에 담긴 희망의 메시지 등이 잘 전달되어 자발적인 투표참여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보궐선거 홍보사진(투표함선전탑, 투표빵, 우편차량, 포장테이프, 캠페인) 9부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4·3 국회의원보궐선거 투표율 올리기 안간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