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도선관위, 주민참여예산 도민공모사업 선정 온라인투표 지원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1일 경남도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주민참여예산 도민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는 PC와 휴대전화를 이용한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개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선거인별 고유 URL을 통한 접속, 본인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 본인확인정보 추가입력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 보안성이 뛰어나며, 선거인이 있는 곳에서 바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는 2013년 11월 서비스 개시 이후 정당 및 공동주택을 비롯한 각종 단체 등에서 주로 대표자 선출을 위하여 이용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구성원의 의견을 효율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각종 의사결정에도 도입되는 등 그 활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지원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결정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민주적이고 공정한 선거문화가 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투표는 www.kvoting.go.kr에 접속하여 이용신청한 후 관할 선거관리위원회로 연락하면 이용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붙임 사진자료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도선관위, 주민참여예산 도민공모사업 선정 온라인투표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