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수능 마친 고3 학생 대상「새내기유권자 연수」실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도내 43개 고등학교에서『새내기유권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만 19세에 이르러 생애 최초로 선거권을 가지게 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민주시민교육 전문강사의 ‘유권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강연과 모의투표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모의투표 체험행사는 첫 투표권을 행사하게 될 예비유권자들이 투표소에서 혼란을 겪지 않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공직선거에서 사용하는 투표용지 발급기와 본인확인기 등을 활용해 현장감 있게 진행된다.
경남선관위는 이번 연수를 통해 새내기유권자들이 투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권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향후 공직선거에서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하여 올바른 정치문화를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새내기유권자 연수 장면(11. 21. 창원 토월고등학교)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수능 마친 고3 학생 대상「새내기유권자 연수」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