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공지사항

국회방송<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고등학생 토론팀 모집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 고등학생 토론팀 모집
개    요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이 될 고등학생들의 토론능력향상과 민주시민교육에 기여하고자 하는 <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이 전국 고교생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고교 서바이벌 토론왕>은 2012년 1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총 세 번의 시즌을 방송하였으며, 2017년 2월부터 종전의 국회사무총장배 대회를 국회의장배로 확대한 새로운 시즌을 방송하게 됩니다. 매 시즌 전국 100~200여개의 고등학교 토론팀들이 참가하고 있는 <고교서바이벌토론왕>이 새로운 시즌을 맞아 토론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전국 고등학생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대회 방식
   국제대회규격인 Public Forum의 방식을 근간으로 2팀(각 팀 3명)간 경합을 거쳐 전문심사위원단과 방청심사단(대학토론동아리)의 평가를 합산해 승패를 겨룹니다.

 수상내역
   국회의장상(1등 대상), 국회사무총장상(2등), 기타 우수상 및 상품 등 

 참가방법
   프로그램 온라인(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debate2017에 지역과 학교명, 참가학생의 이름,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학교당 1팀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토론 담당 지도교사님과 협의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마감
   수도권 : 2017.1.23(월) 24:00까지 / 이외지역 : 2017.2.3(금) 24:00까지 
   대회의 세부 일정에 관한 내용은 위의 임시카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질문사항은 카페에 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국회방송 <고교서바이벌토론왕>에 뜻있는 고등학생 여러분과 지도교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32-438-1390)에서 제작한 국회방송<국회의장배 고교서바이벌토론왕>고등학생 토론팀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