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단풍과 함께 물드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조성' 캠페인 실시
  • 작성일 2018-11-02 13:42
<< 단풍과 함께 물드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조성' 캠페인 >>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이하여 모악산을 방문한 완주군민과 외부 관광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거문화 조성’ 캠페인을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부행위 주요 위반사례, 위반 시 과태료 부과, 신고 시 포상금 지급 등을 안내하여 법을 몰라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켓 홍보와 리플릿, 홍보물품 배부를 통해 예방활동을 하였으며, 또한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도 함께 하였다.
 
모악산을 방문한 완주군민과 외부관광객에게 홍보리플릿과 물티슈를 배부, 안내하고 있는 모습  모악산을 방문한 완주군민과 외부관광객에게 홍보리플릿과 물티슈를 배부하며 기부행위 상시제한 및 정치후원금을 안내하는 모습

정치후원금은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의 조달로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을 마련하기 위한 정치참여 방법으로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을 통해 다양한 결제방법(계좌이체,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 휴대폰 결제, 카카오페이 등)을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우리 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기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며, 내년에 있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선거로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사진설명)
사진1. 사진2 - 모악산을 방문한 완주군민과 외부관광객에게 홍보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기부행위 상시 제한 및 정치후원금 제도를 안내하는 모습
공공누리 마크 지도홍보계(063-239-2380)에서 제작한 단풍과 함께 물드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조성' 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