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2015. 3. 11. 임실군에서 동시선거로 치러지는 조합안내
  • 작성일 2015-02-02 15:57

오는 3월 11일(수)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실시됩니다. 전라북도에서는 총108개 조합의 조합장을 선출하게 됩니다.

조합의 선거인은 각 조합을 관할하는 구·시·군단위로 통합선거인명부가 작성기때문에 해당 구·시·군의 읍·면·동단위로 설치되는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실에서 치러지는 5개 조합(임실농협,오수관촌농협,임실축협,임실치즈농협,임실군산림조합)의 조합원은 임실군 각읍·면 지역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조합의 조합원인경우에는 하나의 투표소에서 가입된 조합의 투표권을 함께 교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임실에서 동시선거를 하는 5개 조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임실농협입니다. 임실농협의 조합원수는 2,846명이고, 임실읍,성수면,청웅면,강진면,덕치면을 관할하여 임실읍에 본점을 두고 각면에 지점 4개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실농협 전경


두 번째 오수관촌농협입니다. 오수관촌농협은 2010년도 오수농협과 관촌농협이 합병하여 조합원수는 4,537명이고 오수면에 본점을 두고 관촌면,삼계면,신평면,지사면,신덕면,운암면, 하운암에 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수관촌농협전경
 

세 번째 부터는 임실군 전지역을 관할 구역으로 두고 있는 조합입니다.

먼저 임실축협은 조합원수 1,843명이고, 임실읍에 본점을 두고 오수면,관촌면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실축협 전경

 

네 번째 임실치즈농협입니다. 임실치즈농협은 조합원수는 225명으로 임실에 본점과 임실치즈농협치즈판매장을 전주에 온고을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실치즈농협 전경

 

다섯 번째 임실군산림조합은 조합원수 2,816으로 임실읍에 본점을 두고 목재집하장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실군산림조합 전경
 
마지막으로 이번조합장동시선거에서 전북지역은 시군별로 많게는 16개 조합의 조합장선거를 동시에 치르게 됩니다. 임실군은 5개 조합장선거를 동시에 치르게 되어 조합수는 많지 않으나 조합원수는 12,267명으로 지난 지방선거의 선거인수 26,103명의 50%에 달하는 군민이 투표를 하게되는 큰 선거입니다. 조합장선거를 동시에 선거를 치르게 되어 군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후보자의 자질과 공약에 대하여 바르게 알고 투표에 참여하는 조합원이 많아져 우리지역의 조합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해 봅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