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선거막바지 특별 감시·단속활동 전개
도선관위, 선거막바지 특별 감시·단속활동 전개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및 재·보궐선거의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비방·허위사실 유포와 금품·음식물 제공 등의 불법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단속인력을 총동원하여 불법행위에 대한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중대선거범죄 발생시에는 광역조사팀을 투입하여 신속하게 대처하기로 하였다.

□ 도선관위가 남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단속할 주요 위법행위는 다음과 같다.
   ▲ 선거와 관련하여 금품
·음식물을 제공하는 행위
   ▲ 인터넷
·SNS·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후보자와 관련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비방하는 행위
   ▲ 불법 인쇄물을 거리에 살포하거나 버스정류장, 건물 외벽 등에 첩부하는 행위
   ▲ 불법 유사기관을 설치하여 전화 등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선거일에 차량으로 노인
·장애인 등 선거인을 투표소로 태워 나르는 행위
   ▲ 선거일에 공개장소 연설
·대담용 차량 및 선거벽보 등 선전물을 부착하고 운행하거나 투표소 입구에 세워두는 행위
   ▲ 선거일에 선거운동을 위하여 사용한 어깨띠
·모자·티셔츠 등을 착용하고 돌아다니는 행위
   ▲ 선거일 투표소로부터 100미터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

□ 특히, 도선관위는 후보자에 대하여 비방
·흑색선전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조사하여 고발 등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선거막바지 특별 감시·단속활동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