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5. 30.(금) ~ 5. 31.(토), 사전투표 일제히 실시
5. 30.(금) ~ 5. 31.(토), 사전투표 일제히 실시
= 총241개소의 사전투표소 설치,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다면 사전투표하세요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 선거에 있어 30일과 31일 이틀간 사전투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전국단위 선거에서 처음 도입되는 사전투표의 투표시간은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하며 선거권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자신의 신분증을 가지고 별도 신고 없이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 사전투표는 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사전투표소 찾기’사이트와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 특히 ‘선거정보’모바일 앱에서는 사전투표소 설치장소 뿐만 아니라 사전 투표소별 투표대기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 전라북도의 사전투표소는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주민센터 회의실 2층을 비롯하여 총 241개소가 설치돼 있으며, 대학생의 경우 대학교 인근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를 이용하면 된다.(붙임 참조)
 
□ 도선관위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경우 신분증만 지참하면 전국 어디서나 별도 신고 없이 투표할 수 있다”면서, 유권자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당부하였다.
 
□ 한편 이번 지방선거부터 근로자는 사전투표기간과 선거일 모두 근무하는 경우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고용주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근로자의 투표시간 청구를 거절한 고용주에게는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붙 임
1. 도내 대학교 인근 사전투표소 및 다수인 사전투표 가능 시설 현황 각1부
2. 사전투표소 설치 현황 1부
3. 사전투표 안내 1부
4. 사전투표기간중 중점 단속 사항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