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19대 대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회의 개최
제19대 대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회의 개최
= 개표관리 공정성 확보 및 신뢰증진 방안 등 논의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일을 20일 앞두고 4월 19일 4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15개 구·시·군선관위 위원장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는 대통령의 궐위에 따라 짧은 기간에 선거를 치러야 하는 상황에서 대통령선거의 중요성과 의미를 엄중히 인식하고, 완벽한 선거관리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하였다.
 
□ 도선관위 장석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권자가 자유롭고 올바르게 주권행사를 할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관리와 투·개표 등 법정사무를 흠 없이 관리하고 아울러,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처하여 정책중심의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 회의에서는 개표관리의 공정성 확보 및 신뢰증진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였으며, 개표과정에 불필요한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투명하고 정확한 개표관리를 강조하였다.
주요 회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개표소에서 투표함 개함시 투표함·투표지 등을 철저히 확인하여 투표함 운반과정의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 투표지분류기에서 후보자별로 분류한 투표지는 투표지심사계수기를 통해 개표참관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전량 육안으로 재확인·점검한다.
▲ 개표상황표에 투표지분류 개시시각, 서명·정정사유 등이 올바르게 기재 되었는지 개표상황표 확인석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고,
▲ 구·시·군선관위 위원들이 후보자별 득표수·무효투표수 등을 철저히 검열한 후, 개표상황표에 직접 서명 또는 날인한다.
 
□ 한편, 도선관위는 국민이 개표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개표진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개표참관인의 참관을 적극 보장하는 등 투표함 접수부터 위원장의 개표결과 공표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붙임 :  관련 사진 1부(별첨).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19대 대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