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19대 대통령선거 ‘책자형 선거공보’ 발송 안내
제19대 대통령선거 ‘책자형 선거공보’ 발송 안내
= 다른 세대의 우편물을 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져갈 경우 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어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책자형 선거공보’를 4월 25일까지 각 가정에 일제히 발송한다고 밝혔다.

□ 선거 우편물의 배달이 통상 1~2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늦어도 4월 27일까지는 ‘책자형 선거공보’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아울러,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모든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정책·공약알리미(http://policy.nec.go.kr)’에서도 볼 수 있다.

□ ‘책자형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각종 정보가 게재되어 있다
 
□ 한편, 도선관위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우편함에 투입된 다른 세대의 선거우편물을 숨기거나 훼손 또는 무단으로 가지고 갈 경우 공직선거법에 따라 2년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므로 도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19대 대통령선거 ‘책자형 선거공보’ 발송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