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4회 유권자의 날 선거문화예술제 개최
제4회「유권자의 날」기념, 선거문화예술제 개최
■ 일시 : 2015. 5. 9(토) 09:30(기념식 : 10:00)    ■ 장소 : KBS전주방송총국 공개홀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전주시예술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제4회「유권자의 날」을 맞이하여 5월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KBS전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도내 유관기관 · 사회단체장이 참석하는 가운데 선거문화예술제를 개최하며, KBS전주방송총국과 전북농협이 각각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식전공연, 기념식 및 축하공연, 청춘공감 콘서트 등이 실시될 예정이며, 행사장 로비에는 과거 선거에서 사용한 투·개표 용구·용품과 역대 선거사진을 전시하고 사전투표 체험, 선거 소망나무 만들기, 부채그리기, 소망물고기 만들기, 포크아트, 패션핸드페인팅, 석고아트 등 체험부스가 설치된다.

  식전공연에는「나라사랑 전주여성합창단」의 합창 등이 펼쳐지며 공식행사인 기념식에서는 유권자 선언문 낭독, 공명선거 시낭송, 유권자의 노래, 주제 퍼포먼스(서예휘호 퍼포먼스, 희망의 종이 비행기 날리기)와 축하공연으로 전주시예술단체총연합회의 국악 및 무용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전라북도선관위는 제4회「유권자의 날」을 계기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의 주권의식을 높여 우리 민주정치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와 화합의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써 제4회를 맞이하는「유권자의 날」은 국민주권의 가장 중요한 실현과정인 선거와 투표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유권자의 권한과 책임 등에 관하여 그 의미를 되새기고 조명함으로써 민주정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2. 1. 17.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신설되었다.

 참고로, ‘유권자의 날’을 5월 10일로 정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보통·평등·직접·비밀선거라는 민주적 선거제도를 도입하여 최초로 치러진 1948년 5월 10일 국회의원 총선거일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239-2354)에서 제작한 제4회 유권자의 날 선거문화예술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