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조합원 6명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A씨 등 2명 고발 조치
12월 16일 실시하는 남원산림조합장선거

조합원 6명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A씨 등 2명 고발 조치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2월 16일 실시하는 남원산림조합장선거에서 후보자 ○ ○의 선거운동을 위하여 조합원 6명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A씨 등 2명을 12월 9일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전주지방검찰청남원지청에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 남원시선관위에 따르면 A씨와 B씨는 공모하여 지난 12월 3일 11시 30분경 남원시 △△면 소재 식당에서 후보자
 ○ ○ ○의 선거운동을 위하여 조합원 6명을 모이게 한 후 후보자가 인사를 하고 선거운동용 명함을 배부하도록 하였으며 11만 2천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가 있다.

□ 이러한 행위는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제35조제2항에 위반되는 사항으로 동법 제58조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 한편, 도선관위는 유권자가 후보자 등으로부터 금품이나 음식물 등을 제공받았다 하더라고 선관위에 자수하면 철저한 신원보호와 함께 제공받은 금액이나 가액의 10배 이상 50배 이하의 과태료를 감경 또는 면제받을 수 있다며 유권자의 적극적인 신고?제보를 당부하였다.

붙임 : 관계법조문 1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239-2350)에서 제작한 조합원 6명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A씨 등 2명 고발 조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