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 최초 온라인투표를 통한 학생회장 선거 지원
전북 최초 온라인투표를 통한 학생회장 선거 지원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형남)는 오는 7월 15일 전주예술고등학교(교장 조명지. 완주군 구이면 소재) 학생회장단 선거에 전북권 최초로 온라인투표를 이용하여 선거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실시하는 전주예술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선거는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완주군선거관리위원회의 지원 아래 학생들의 개인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든 투표절차가 진행되며, 투표방식은 개인별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문자 내 URL을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개표결과도 투표가 종료된 후 개인별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온라인투표를 통하여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된 생활 속에서, 미래 유권자가 될 학생들에게 보다 선진화된 투표시스템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온라인투표는 기존의 종이투표 방식과 달리 온라인(PC, 스마트폰 등)을 통하여 투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투표장소가 필요 없고 시간에 구애됨이 없이 편리하게 투표를 실시할 수 있어, 향후 각종 민간선거에서 활용하는 경우 원거리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생업에 지장을 받지 않고 투표할 수 있는 등 민간선거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239-2354)에서 제작한 전북 최초 온라인투표를 통한 학생회장 선거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