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제19대 대통령선거 관리대책’ 시달회의 개최
도선관위,‘제19대 대통령선거 관리대책’ 시달회의 개최
= 완벽한 투·개표관리와 선제적 예방노력으로 완벽한 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6일 4층 대회의실에서 도선관위 간부 및 구·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 관리계장, 지도홍보계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9대 대통령선거 관리대책’ 회의를 열고, 완벽한 선거관리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와 방침을 시달하였다고 밝혔다.
 
□ 오늘 회의에서는 완벽한 절차사무 관리와 자유로운 선거참여 보장 및 준법선거 실현을 이번 대통령선거의 핵심과제로 정하고 대책을 논의하였다.
▣ 완벽한 절차사무 관리로 국민신뢰 확보
도선관위는 국민 모두가 선거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이전보다 투명성과 정확성을 대폭 강화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 유권자의 혼란을 막기 위해 종전의 투표장소를 우선 확보하되, 불가피하게 변경하는 경우 현수막 설치 등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 선거일에 선관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개표결과는 종전 구·시·군단위에서 투표구단위로 세분화하고, ▲ 관내 사전투표함 보관 장소에 CCTV를 설치한다.

▣ 자유로운 선거참여 보장 및 준법선거 실현
유권자의 자유로운 선거참여는 최대한 보장하되, 비방·허위사실공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등 중대선거범죄에는 엄정 대응한다.
▲ 사전안내 우선 원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 법에 대한 이해부족 등으로 인한 경미한 위법행위는 현지시정조치 등 준법선거운동을 유도하되, ▲ 중대선거범죄에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 12명, 공정선거지원단 175명 등 예방·단속인력을 대폭 증원한다.
 
□ 도선관위는 이번 대통령선거를 통해 그동안 나타났던 사회갈등을 해소하고 진정한 국민화합과 통합을 이루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 관련 사진 1부(별첨).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제19대 대통령선거 관리대책’ 시달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