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19대 대통령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제19대 대통령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40여일 앞두고 3월 21일 오전 10시 전주시 동서학동에 소재하는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에서는 백마응원단의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공정선거지원단 행동강령 선서와 함께  ‘자유롭고 공정한 준법선거, 우리 함께 만들어요!’ 퍼포먼스 등을 통해 중대선거범죄 및 불법선거 근절을 위한 선관위의 강력한 단속의지를 천명하고 참여·공정?화합의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 발대식 후에는 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이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중대 선거범죄 근절, 정책선거, 투표참여, 과태료?포상금 제도 등의 홍보문안이 게재된 미니 보드판 및 홍보용품 등을 이용하여 공명선거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 참고로, 2013년부터 ‘선거부정감시단’을 ‘공정선거지원단’으로 개칭하고, 기존의 감시·단속 중심에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우선으로 추진하는 등 종전 선거부정감시단의 역할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붙임 : 관련 사진 1부(별첨).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19대 대통령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