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다문화가족 민주시민교육

6.4 지방선거 다문화가족 민주시민교육 실시
= 도내 1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총 420여명 참여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다문화가족의 올바른 선거권행사를 위해 다문화가족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다문화 이주여성의 한국사회 정치문화를 이해하고 참여를 통해 한국사회에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해마다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올해는 특히 지방선거가 있는 해로 일정한 자격요건(영주의 체류자격 취득일 후 3년이 경과한 외국인으로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있는 사람)을 갖춘 외국인에게도 지방자치단체 의회의원과 장의 선거권이 부여되기 때문에 이들이 대한민국의 일원으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취지이다.
□ 다문화가족 민주시민교육은 ‘다문화가족의 선거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의와 1인 7표에 따른 모의투?개표 체험으로 이루어지며 오는 4월 25일까지 도내 1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 연수에 참여한 임실군다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계기를 통해 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평상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임 1. 다문화가족 연수일정 1부.
           2. 관련사진 2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