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국회의원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도선관위, 국회의원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60여일 앞두고 2월 4일 오후 2시부터 전주덕진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도 및 구?시?군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돈 선거 근절’ 등에 대한 범도민적인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정선거지원단이 본격적인 위법행위 예방?단속활동에 앞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 등을 통하여 5대 중대선거범죄 및 불법선거 근절을 위한 선관위의 강력한 단속의지를 천명하고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 발대식 후에는 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이 전주 한옥마을 사거리에서 정책선거, 과태료?포상금제도 등의 홍보문안이 게재된 미니 보드판 및 홍보용품 등을 이용하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깨끗한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 참고로, 2013년 ‘선거부정감시단’을 ‘공정선거지원단’으로 개칭하고, 기존의 감시·단속 중심에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우선으로 추진하는 등 종전 선거부정감시단의 역할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붙임 : 관련 사진 2부(별첨).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239-235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국회의원선거「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