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 운영
도선관위, 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 운영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9월 3일부터 10월 2일까지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6명(12개교, 12개팀)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토론 아카데미는 전라북도교육청과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토론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토론문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에 따라, 9월 3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추석연휴기간 제외) 도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월 2일(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 토론 아카데미에서는 토론역량 강화를 위한 토론·논술·스피치 교육을 비롯하여 멘토와의 토론대회 참여 노하우 공유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토론 아카데미가 미래유권자의 올바른 토론관 정립과 토론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붙임 : 관련 사진 2부(별첨).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