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도선관위, 고등학생 토론대회 개최
도선관위, 고등학생 토론대회 개최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10월 2일 전주시 진북동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고등학생 토론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고등학생 토론대회는 도선관위 주관으로 운영한「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의 마지막 교육 과정으로 토론 아카데미에 참가한 11개 팀이 예선과 본선에서 ‘민주사회에서 다수결은 최선의 방법인가?’ 라는 논제로 뜨거운 찬반 토론을 벌였다.

□ 영예의 대상은 전북사대부고 에어한울팀(태보미,김지원,류청희)이, 최우수상은 유일여고 유심팀(류지송,서유진,김운소)이, 우수상은 남원서진여고 서진가온팀(권유리,양승지,이지원)과 정주고 시조새팀(김지유,최한별,이수정)이 차지하였다.
수상팀에게는 각각 도선관위위원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20만원, 15만원,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되었다.

□ 토론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온라인투표 시스템을 활용하여 청중 평가단으로 심사에 참여해 이색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 한편, 도선관위는 고등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토론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3일부터 4회에 걸쳐「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를 운영하였으며, 전 EBS 논술 강사인 남성고 안치황 선생님 등 3명이 토론·논술·스피치 교육을 실시하고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 수상자인 멘토와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 아울러,「민주시민 토론 아카데미」전 과정과 토론대회 모습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되어 티브로드를 통해 10월 24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붙임 : 관련 사진 2부(별첨).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도선관위, 고등학생 토론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