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교정기관 수형자의 새로운 미래 개척을 위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인 「디딤돌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딤돌 연수」는 다시 사회로 돌아올 교정기관 수형자를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선거와 민주주의’, ‘선거역사 인문학 강좌’를 통해 주권행사 및 선거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디딤돌 연수」는 지난 3월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군산교도소, 정읍교도소에서 6차례 걸쳐 2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8월 13일에는 송천정보통신학교(전주소년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도선관위에 따르면 12월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약 400명 정도가 디딤돌 연수를 받는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정기관 수형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보탬이 되기를 기원하며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