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투·개표,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를 위한 모든 준비 마쳐
투·개표,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를 위한 모든 준비 마쳐
= 투표관리에 5천 5백여 명, 개표관리에 2천 8백여 명 참여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투·개표관리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선거일 전일까지 도내 615곳의 투표소와 15곳의 개표소의 설비를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선거일 투표소에서 사용할 투표용지와 투표함은 선거일 전일까지 읍·면·동선관위에 도착되고, 읍·면·동선관위는 선거일 새벽에 투표용지 등을 각 투표소로 안전하게 운반하게 된다.
 
□ 도선관위는 선거인이 투표소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투표소를 설비하고 특히, 투표소와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서 투표소 소재지 사이에 대중교통 수단이 없거나 1일 대중교통의 운행횟수가 6회 이내인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선거인에 대해서는 교통편의 차량을 제공한다.
 
□ 또한, 장애인 및 노약자 등 투표참여에 불편함이 있는 선거인을 위해서는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 전용차량 및 활동보조인을 운영하고 투표안내사무원을 배치하는 등 투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아울러, 투·개표소의 전기·소방 및 통신시설 등에 대한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투표당일 투·개표소 내외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소요사태가 발생할 때에는 신속하게 경찰에 협조를 요구하는 등 투·개표소 질서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특히, 선거과정에 국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개표절차의 투명성을 한층 높이기 위하여 관할 구역안에 주소를 둔 선거권자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된 개표참관인 121명이 개표 전 과정을 지켜볼 예정이며,
 
□ 선관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개표결과는 종전 구·시·군단위에서 투표구단위로 세분화함으로써 해당 지역 어느 투표구의 개표가 완료되었는지 알 수 있고 개표소에서 개표참관인이나 일반 관람인은 개표상황표와 홈페이지의 개표결과를 비교·대조할 수 있다.
 
붙임 : 개표소 현황 1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투·개표,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를 위한 모든 준비 마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