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제1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개최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제1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개최

= 7. 4 ∼ 7. 6 까지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 받아 =

□ 전라북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오는 8월 3일과 4일 양일간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대전시 동구 우암로)에서 제1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7월 4일(화) 13시부터 7월 6일(목) 18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120개팀(예비 24개팀 포함)에 한해서 접수받는다.

□ 토론회 첫째 날인 8월 3일에는  ‘기본소득제를 도입하여야 한다’에 대한 논제로 예선 조별 리그를, 둘째 날인 8월 4일에는  ‘국회의원의 국민소환제를 도입하여야 한다’에 대한 논제로 본선 토너먼트전을 벌인다. 

□ 토론대회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금상 등 입상자에게 총 1,46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 참가자격, 대회 운영규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 전라북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대회가 대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주의, 아름다운 선거 등 민주주의 비전과 희망을 토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당부하였다.

 붙임 : 제1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포스터 1부. 끝.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제13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