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선거연수원,「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 모집
선거연수원,「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 모집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연수원에서 정치·사회분야 민주적 리더 양성을 위한「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유권자라면 누구나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이다.

이번 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8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저녁에 무료강좌로 운영된다.

김홍신 소설가가 원장을 맡고 있는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2013년 3월 처음 개설되어, 현재 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3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정치·사회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민주적 소양을 익히고 정치?사회 분야 현장체험 등을 통해 참여와 나눔, 국민과의 소통능력을 지닌 민주 시민 리더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수진은 분야별 명망 있는 인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은 선거?정치?외교?국방(통일)?경제?사회 등에 관한 전문 과정과 역사?인문?문화?언론 등 교양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다.

도선관위는 각 분야에서 민주적인 리더를 희망하고 민주시민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붙임 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문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선거연수원,「제10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