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2월 2일부터 진안군수재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시작

 

 

2월 2일부터 진안군수재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시작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진안군수재선거의 예비후보자등록이 2월 2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예비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진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 가족관계증명서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하고, 기탁금으로 2백만원(후보자 기탁금 1천만원의 100분의 20)을 납부하여야 한다.

공무원 등 입후보제한직에 있는 사람이 진안군수재선거에 입후보하려면 선거일 전 30일인 3월 16일까지 그 직을 사직하여야 하고, 그 전이라도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예비후보자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하여야 한다.

예비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하여 ▲ 선거사무소 설치 ▲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 본인이 전화로 직접 통화하는 방식의 지지 호소 ▲ 예비후보자공약집 1종 발간 판매 ▲ 선관위가 공고한 수량(선거구안에 있는 세대수의 10% 이내)의 범위 내에서 1종의 예비후보자홍보물을 발송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 등록에 필요한 사항과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방법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진안군선관위(☎ 433-2624)에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2월 2일부터 진안군수재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