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191개 투표소에서 일제 실시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191개 투표소에서 일제 실시

 

= 투표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드시 신분증 지참해야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농협·수협·산림조합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가 191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선거인명부가 등재된 해당 구·시·군의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한다. 법인 선거인(대표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 신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투표소에서는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를 사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거인을 조회하고 투표용지를 교부하게 된다.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는 2013년부터 공직선거의 사전투표에 도입되어 선거인의 투표 편의성과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하여야 하며 ▲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하거나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 등은 무효가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북선관위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191개 투표소에서 일제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